(재)순천문화재단, ‘2025 순천문화예술단체 공간지원사업’
참여 단체 모집
- 최소구성원 7인 이상의 순천시 소재 문화예술단체 18팀 내외 모집
- 관내 예술단체 창작 공간 임차료 지원
(재)순천문화재단(이사장 노관규)이 오는 2월 26일부터 3월 10일까지‘2025 순천문화예술단체 공간지원사업’참여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순천문화예술단체 공간지원사업(이하 공간지원사업)’은 순천 문화예술단체들의 안정적인 활동 거점을 확보하고 창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예술인들의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여 창작의욕 고취 및 지역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올해 공간지원사업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총 18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며, 순천시 소재의 문화예술단체(최소 구성원 7인)가 예술 활동을 위한 창작공간을 월세로 임대하고 있는 경우 지원신청이 가능하다. 관리비 및 운영비 등을 제외한 순 공간 임차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월 최대 50만원, 최장 8개월(4월~11월)의 임차료를 지원한다.
이번 공모는 순천시 소재의 문화예술단체는 신규, 기존 단체 상관없이 참여 가능하며 단순 거주 및 상업 목적의 공간을 제외하고 대상의 적절성, 활동계획의 완성도, 공간 활용 계획성 등을 심사하여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순천문화재단 누리집 공고문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순천문화예술지원시스템(https://scas.cfsc.or.kr/)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올해 처음으로 도입되는 지원시스템을 통한 접수가 어려운 경우 재단 방문을 통한 접수도 가능하다.
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간지원사업이 문화예술 단체들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관내 문화예술단체 지원 확대를 위해 진행되는 이번 공모에 관내 예술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문화재단 누리집(www.cfsc.or.kr)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술진흥팀(☎061-746-291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