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순천문화재단 ‘문화기획자 양성 아카데미’
문화기획자로 한 단계 빌드업!
- 단계적 맞춤형 기획자 양성 교육, 총 18주 과정 성료 -
(재)순천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문화기획자 양성 아카데미’가 지난 3월 말 순천시민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하여 4월 15일부터 9월 9일까지 총 18회차 과정을 마쳤다.
‘문화기획자 양성 아카데미’는 시민들의 문화기획 역량과 자생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세 단계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설계되었으며 과정별 수료 인원은 일반과정 27명, 심화과정 17명, 전문가과정 11명으로 총 55명이다.
일반과정에서는 기획의 기초와 기획서 작성의 기본기를 다지고 문화예술 공모사업을 이해하는 과정을 거쳤다. 심화과정과 전문과정은 특강 및 현장답사를 포함하여 기획서 작성과 프로젝트를 위한 심층 컨설팅(멘토링)이 진행되었다.
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문화기획자 양성 과정을 통해 상상하는 것의 즐거움을 느끼고 발상을 전환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기획안을 실현하는 과정을 통해 팀 구성원들이 함께 협력하고 현장에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힘이 길러지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11월 2일(토)에 남문터 광장과 저전나눔터에서 문화기획자 양성 아카데미 심화과정 우수팀이자 전문가과정을 수료한 2개의 팀이 기획하고 실행하는 프로젝트를 만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문화재단 누리집(www.cfsc.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