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순천문화재단, ‘2025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이음」’
참여 단체 모집
- 순천시 소재 문화예술교육단체 4팀 내외 선정, 5백만원~7백만원 차등지원
- 문화소외계층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재)순천문화재단(이사장 노관규)은 3월 17일부터 4월 4일까지‘2025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이음」(이하 ‘이음 사업’)’참여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이음 사업’은 순천 관내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을 발굴 및 양성하고, 문화예술 사각지대의 문화 향유 기회 제공을 통해 지역 내 문화 불균형을 완화하고자 운영 중인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이다. 순천문화재단은 ‘이음 사업’을 통해 문화적 소외를 해소하고 다양한 계층이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읍ㆍ면 지역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을 진행하고자 한다.
올해 ‘이음 사업’은 순천 소재 문화예술단체 4팀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며, 3년 이내 문화예술교육 실적이 1건 이상인 경우 지원신청이 가능하다. 지원규모는 팀당 500만원에서 최대 700만원까지 차등지원되며 강사비, 행정인력비, 교육재료비 등 교육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순천문화재단 누리집 공고문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순천문화예술지원시스템(https://scas.cfsc.or.kr/)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올해 처음 도입되는 지원시스템을 통한 접수가 어려운 경우 재단 방문을 통한 접수도 가능하다.
순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이음 사업’이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 양성과 문화예술 사각지대 문화향유 기회 확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관내 예술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문화재단 누리집(https://www.cfsc.or.kr/)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술진흥팀(☎061-755-3125)으로 문의하면 된다.